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안성천 수목 제거사업 지원방안 논의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1/29 [18:28]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 안성천 수목 제거사업 지원방안 논의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1/29 [18:28]

 

▲     © 성남연합신문


경기도 평택상담소에서 오명근 도의원(더민주, 평택4)은 지난 28일 평택시 건설 하천과, 경기도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유수소통 방해물이 될 수 있는 안성천 수목을 제거해 달라는 민원을 받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계획 등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명근 의원은 최근 평택시 팽성읍 평궁리 노인 회장으로부터 집중폭우시 안성천 내에 있는 수목의 영향으로 범람의 위험과 유수에 방해가 된다는 민원을 받고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경기도 관계자는 수목제거 사업으로 도비 35천만 원을 지원하여 현안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시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현장 조사를 통하여 평궁리 노인회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구간별 수목제거량 파악 등 이번 수목제거 작업을 통해 집중 호우 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던 수목 제거로 하천 범람을 방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오명근 의원은 집중호우 시 유수의 흐름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이 되는 나무를 찾아 수목을 제거하여 범람에 대비하고 농경지의 침수피해를 줄이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과 도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인근 티웨딩홀 맞은편 3층에 위치한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간담회나 면담, 회의 등을 통해서 생활불편 등 민원해결을 위해 소통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