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1/15 [16:02]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1/15 [16:02]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와 캐나다 밴쿠버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동력 확보를 위해 북미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시장은 14(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은수미 시장과 케네디 스튜어트 밴쿠버 시장은 양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을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     © 성남연합신문



캐나다 남서부에 위치한 밴쿠버시는 면적 약 114.97, 인구 수 약 63만 명이 넘는 도시다. ICT게임문화산업이 성장하고 있으며 IT 인프라, 개방적인 문화, 이민정책 등으로 제2의 실리콘밸리로 불리고 있다.

 

케네디 스튜어트 시장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지원, 높은 임대료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직장인 공공주택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교류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성남연합신문



은수미 시장은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양 도시간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다면서 게임페스티벌, 의료박람회 등의 협력 방안도 모색하자고 제안했다.

 

성남시는 밴쿠버시와의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로 첨단산업, 게임, 의료 관련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