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장현국 의원 선출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11/08 [16:43]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118일 첫 회의를개최하고 위원장에 장현국(더민주, 수원7) 의원, 부위원장에 유상호(더민주, 연천) 의원과 김경일(더민주, 파주3) 의원을 선출했다.

 

경기도의회는 116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특별위원회 위원선임의 건을의결하였으며 위원은 21명으로 더불어민주당 19, 자유한국당 1, 정의당1명으로 활동기간은 2019115일까지이다.

 

특별위원회 구성은 더불어민주당 평화경제추진위원회 활동 때부터 논의되어온 사항으로 대외적 공신력을 높이고 활동 반경을 확대하여 도 차원의남북교류 사업을 활성화 하고자 1023일 제331회 임시회에서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하였다.

 

장현국 위원장은 경기도가 새로운 통일 한반도의 중심이 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으며 우리 특별위원회가 그 초석이 되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남북교류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특별위원회는 도에서 추진 중인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점검하고 평화경제협력 정책 발굴·추진, 중앙부처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방북 추진단 구성·운영 등을 통해 남북교류협력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본격적 활동을 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