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신한은행 THE Dream 사랑방 선정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08/09 [15:48]

 

20187월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 스님)2018년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에서 후원하는 2018신한 THE Dream 사랑방수행기관에 선정되었다.

 

또한 2018년 신한은행 THE Dream 사랑방은 노후화된 노인이용시설에 환경개선을 제공하여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정보화 교육 제공 및 여가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공사진행사진     © 성남리포트

 

2011년 개관한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시설 및 정보화교실의 컴퓨터 노후에 따라 이번 사업에 신청하였다. 그간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정보화 교실의 컴퓨터 사양 저하 및 좁은 시설 내 휴게 공간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였으나, 신한은행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정보화교실 수강생뿐만 아니라 복지관 이용어르신들도 원활한 정보화 교실 이용을 특별히 더 기대하고 있다.

 

 현재 복지관에서는 선정 후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공사기간은 20188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사를 통해 복지관 3층 컴퓨터실과 휴게공간을 개선하고 컴퓨터와 헤드셋 등 물품도 지원 받아 복지관 이용 어르신에게 원활한 정보화 교육과 휴게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 정보화교실     © 성남리포트

 

▲ 휴게공간     ©  성남리포트

 

한편 공사가 종료된 후에는 인근 신한은행 지점과 연계하여 생활금융 교육, 어르신들 정보화 교육 등이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화교실 수강하고 있는 최◯◯어르신은 컴퓨터도 느리고, 수업하는 교실도 노후화 되어서 불편점이 있었는데, 수리도 하고 컴퓨터도 교체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고 말씀하시며, 어르신들의 앞으로의 원활한 수업진행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이 선정되어 감사한 마음도 전하셨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