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성남연합신문

 




성남중원도서관, 비대면(언택트) 독서 프로그램 운영


김은숙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7.30 12:3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undefined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윤정수)에서 운영하는 중원도서관은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여름 독서교실'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인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가치관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와 인문 활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공모사업이다.

 

더 나아가기 위한 멈춤! 코로나19 시대 인문학 길 찾기의 주제로 운영하는 중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현재 상황과 연관해 인류가 재난을 어떻게 극복하고 치유해 나갔는지 역사와 문학 속에서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822일부터 1121일까지 총 10회 줌(ZOOM)을 이용해 양방향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

 

8 22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도서관 독서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독서열풍과 ‘2020 청소년의 해를 맞아 도서관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 인문학, 도서관 싹#3(쓰리)”의 주제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꾼 전염병의 역사, 코로나 이후의 미래 등을 양방향 소통 가능한 화상강의 방식으로 운영하며, 기간 중 언택트 문화예술 공연을 병행 운영하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성남시민은 중원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go.kr/jw)를 통해 참가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원도서관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장기간 도서관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느끼는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대면식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진 현 상황에서, 지역주민에게 안전한 독서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처 : 성남연합신문 ㅣ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상대원동, 선경아파트 102-505) ㅣ  관리자
대표전화 : 010-9840-7009 ㅣ e-mail : news1248@naver.com 등록일 : 2017.3.9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501 ㅣ 발행인.편집인 : 최영배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배 
모든 기사 및 이미지 등 컨테츠 저작권은 성남연합신문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