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성남연합신문

 




김은혜 의원,‘스마트 신도시재생 정책토론회’26일 개최


김은숙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6.25 16:56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undefined

- 분당 등 신도시 스마트 도시재생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 지역구 주민 수십명 초청·의견수렴, 민의(民意) 반영한 제정안 발의 예

 

개발 30년에 이르고 주거환경 노후화에 직면한 분당, 일산 등 기존 신도시들의 스마트 도시재생 실현 방안이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다뤄진.

 

미래통합당 김은혜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은 오는 26() 오후 2, 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스마트 신도시 재생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거 노후화는 물론 정부의 3기 신도시 조성 발표로 지역 침체에 대한 기존 신도시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날 토론회에서는 스마트 도시재생과 연계한 다각적인 분석과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의 문제 해결과 동시에, 도심 속에 차별화된 첨단기술을 접목해 지속 가능한 주거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다채로운 방안들이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의원은 특히 민의 반영을 위해 수십 명의 지역구 주민들을 초청해 의견을 청취하고, 자신의 1호 법안으로 제정 준비 중인 노후신도시 스마도시재생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반영시킬 계획이다. 발의 개수보다 주의견 반영과 법률안 통과 가능성이 우선이라는 것이 김 의원의 생각이.

 

이날 정책토론회는 김현아 ()도시재생전략포럼 공동대표(국회의원)발제자로 나서 최근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수도권 신도시의 노후화와 정책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현아 전 의원을 좌장으로 국토교통부 황윤언 도시재생정책과장, 경기도시공사 이한준 사장, 명지대 부동산학과 이상영 교수, 가천대 행정학과 소진광 교수, 건설기술연구원 임석호 선임연구위원, J&K도시정비 백준 대표가 신도시 스마트 재생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김 의원은 분당을 비롯해 기존 신도시의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기에 노후화된 곳이 많다. 침체돼 가는 지역에 새 숨을 불어넣기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시대의 변화에 걸맞게 도시의 체질과 주민 일상을 바꾸는 바람직한 정책 방향이 도출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은혜 의원은 지난 23(), 경기도 출신 여당 의원들이 주축이 1기 신도시 도시재생추진 국회의원 모임에 야당 소속으로 유일하게 참석해 관련 제도개선 방안을 총망라한 제정안 발의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초당적인 협력을 촉구하기도 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처 : 성남연합신문 ㅣ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상대원동, 선경아파트 102-505) ㅣ  관리자
대표전화 : 010-9840-7009 ㅣ e-mail : news1248@naver.com 등록일 : 2017.3.9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501 ㅣ 발행인.편집인 : 최영배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배 
모든 기사 및 이미지 등 컨테츠 저작권은 성남연합신문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