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최현백 의원 5분 자유발언


양계희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3.11 18:00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undefined

최현백 성남시의원 코로나19’ 추경예산 긴급 제안!!

백현마이스 산업단지 조성관련 야당에 동참 호소.

교통난 해소를 위해 성남시에 철도부서 신설 제안.

 

존경하는 95만 성남시민 여러분!

판교출신 최현백의원입니다.

 

현재 세계보건기구가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뜻하는 팬데믹(PANDEMIC)’을 경고하며 나섰고 코로나19’로 인해 지구촌 곳곳이 시름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역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주요 외신들은 대한민국의 코로나19’에 대한 발 빠른 대응과 방역체계에 극찬을 보내고 있지만 신천지로 인한 급속한 확산에 우려를 보내고 있는 유감스러운 상황입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는 문재인정부와 은수미성남시장께 힘찬 응원을 보내며 의료관계자와 몸을 사리지 않고 자원봉사에 나선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에 말씀을 전하며

 

성남시의회도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멈춰진 코로나19’ 시계로 인해 생계를 위협 받고 있는, 특히 정부 지원으로부터 배제된 사각지대 취약계층 등의 생계 지원을 위한 코로나19’ 추경을 성남시에 긴급 제안합니다.

 

 

이러한 코로나19’ 재난에도 탄천에 개나리가 피어나듯 성남발전은 지속되어야 합니다.

 

백현 마이스산업단지 조성사업은 판교 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분당 벤처밸리, 성남 하이테크밸리, 위례 비즈밸리 등의 인프라 역할은 물론 성남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의 한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또한 백현 마이스산업단지 조성사업‘2015년 사업타당성 용역결과 고용유발효과 약 35000, 부가가치 유발효과 약 37000,생산유발효과 약 51000억 등의 경제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성남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할 현안사업입니다.

 

지난 제7대 성남시의회에서 자유한국당 등 야당에 의해 표류하던 백현 마이스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은수미시정부가 ‘2035년 성남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하여 조만간 경기도 도시계획심의위원회에서 승인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남시의회도 여야를 떠나 성남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불필요한 논란을 피하고 백현 마이스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제안합니다,

 

 

현재 성남은 서현로 일대의 교통체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고, 용서고속도로는 포화상태에 이르러 폭증하는 교통수요 해소를 위한 철도대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시는 지하철3호선 연장과 관련하여 수서차량기지 이전 및 부지활용방안 사전타당성 용역에 착수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김병관국회의원이 박원순서울시장을 만나 분당·판교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지하철3호선연장 추진 시 판교와 대장지구 연장 그리고 지하철8호선 판교-모란역 연장과 판교-서현-오포까지 추가 연장을 제안하였습니다.  

이에 박원순서울시장은 적극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국토부는 2020년도 예산에 광주오포와 성남분당의 교통정체 해소 및 주민 교통편의를 위해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시 적극 협조한다

 

김병관국회의원의 부대의견을 반영한 만큼 성남시의 후속 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따라서 지하철8호선 판교-모란역 연장과 판교-서현-오포 연장, 지하철3호선 대장지구 연장, 판교-월곶 복선전철, 성남도시철도 1호선,2호선 판교트램 등의 조기착공과 정상준공을 위해 철도부서 신설을 성남시에 제안합니다.

 

 

존경하는 95만 성남시민 여러분!

 

대한민국은 오히려 위기에 빛을 발하는 민족입니다.

 

온 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코로나19’ 반드시 극복하리라 확신합니다.

 

95만 성남시민 여러분께 감염관리에 대한 주의를 다시 한 번 당부드리며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pyrights © 2017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처 : 성남연합신문 ㅣ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상대원동, 선경아파트 102-505) ㅣ  관리자
대표전화 : 010-9840-7009 ㅣ e-mail : news1248@naver.com 등록일 : 2017.3.9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501 ㅣ 발행인.편집인 : 최영배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배 
모든 기사 및 이미지 등 컨테츠 저작권은 성남연합신문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