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의회, 중러 항일유적 탐방 및 독립운동사 연구조사 실시


양계희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9.24 17:29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undefined

성남시의회
(의장 박문석)23일부터 29일까지 67일 일정으로 중러 항일유적지 탐방 및 독립운동사 연구조사를 위한 국외출장을 떠났다.

 

박문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24일 오전 블라디보스토크를 출발해 우수리스크로 향했다. 우수리스크는 블라디보스토크와 더불어 연해주 독립운동의 거점지이다.

 

우수리스크의 한인이주 140주년 기념관인 고려인문화센터를 방문해 이바짐 알렉산드로비치 센터장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품을 전달한 후, 고려인들의 독립운동과 강제이주 그리고 다시 연해주로 돌아오기까지의 역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민족의 영웅 안중근 의사 기념비와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인 최재형 선생 박물관을 방문해 치열한 독립운동의 역사를 돌이켜 보았으며, 헤이그 밀사 이상설 유허비에서 보재(溥齋) 이상설 선생의 넋을 위로했다. 이상설 선생은 1907년 이준, 이위종과 함께 고종 밀사로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 참가하여 을사보호조약의 부당함을 호소하였으나 이준 열사의 할복에도 뜻을 이루지 못하고 블라디보스토크를 중심으로 독립운동을 펼쳤다.

 

이후 발해 512부 중 하나인 솔빈부 옛 성터와 발해 거북이 공원 등 발해 유적지를 방문하며 고구려인의 기상이 서려있는 발해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문석 의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다시금 생각하는 하루였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연해주의 곳곳의 발해 유적지와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둘러보며 올바른 역사관 확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홈페이지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처 : 성남연합신문 ㅣ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상로 134(상대원동, 선경아파트 102-505) ㅣ  관리자
대표전화 : 010-9840-7009 ㅣ e-mail : news1248@naver.com 등록일 : 2017.3.9 ㅣ 등록번호 : 경기, 아51501 ㅣ 발행인.편집인 : 최영배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배 
모든 기사 및 이미지 등 컨테츠 저작권은 성남연합신문에 있으며 무단으로 사용을 금합니다. 
Copyright ⓒ 성남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