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맞춤형 스마트모빌리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

성남시 도시건설위원회 시민 대토론회 개최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3/15 [18:09]

“성남시 맞춤형 스마트모빌리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

성남시 도시건설위원회 시민 대토론회 개최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3/15 [18:09]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마선식)에서는 31515시 성남시청에서 성남시 맞춤형 스마트모빌리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 성남연합신문

 

스마트 모빌리티(Smart Mobility)란 최첨단 충전, 동력 기술이 융합된 소형 개인 이동 수단으로, 보다 지능화되고 똑똑해진 교통 서비스를 일컫으며 전기와 같은 친환경 연료를 사용하거나 1~2인승 개념의 소형 개인 이동 수단에 집중돼 있기에 퍼스널 모빌리티라고 부른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는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전동휠 등이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들 스마트 모빌리티는 휴대하기 편리하고 배기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차세대 이동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에서는 성남시 맞춤형 스마트 모빌리티 구축을 통해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대토론회를 마련하였다.

 

▲     ©  성남연합신문

 

마선식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토론회에서 해당분야의 전문가와 시민 여러분 그리고 관련부서 및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다양하고 창의적인 토론을 거쳐 환경조성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