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만 60세 이상 어르신 연 1회 꼭!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3/12 [19:36]

성남시“만 60세 이상 어르신 연 1회 꼭!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3/12 [19:36]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치매조기발견 및 치료에 도움을 드리고자 치매위험이 높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각 구 보건소를 통해 치매조기검진을 무료로 실시한다,

 

4월 중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순회검진을 실시한다.

 

특히 치매고위험군인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꼭 검진을 받아야 하는 대상이다.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만 6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     ©성남연합신문

 

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뿐만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치매조기검진은 더욱 중요하다.

 

이에 성남시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치매조기 검진 안내문을 발송하였다. 검진을 원하는 어르신은 치매안심센터로 내소하여 원스톱으로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단계별로 1단계 선별검사(MMSE-DS), 2단계 진단검사(신경인지 검사 및 전문의 진료), 3단계 협약병원에서의 감별검사(CT 혹은 MRI, 혈액검사)가 이루어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