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경기도의회 일자리 대책 특별위원회 구성
특별위원회는 현장과 소통하며, 도 정책 방향 조율하는 조타수 역할에 충실할 것!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2/12 [17:43]
지난해 대한민국의 실업자 수는 107만 3천 명으로 2000년 이후로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경제활동인구 대비 실업률 3.5%, 고용률 61.2%라는 수치는 일자리 문제가 대한민국의 그 어떤 문제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통계수치이다.
경기도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 않으며, 27만 여명의 실업자 수, 실업률 3.8%의 뼈아픈 현실은 각고의 노력으로 극복해야할 우리의 과제이다.
민선7기 경기도는 각종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도에 전달하고, 도 정책방향에 민심을 담을 수 있는 컨트롤타워가 필요할 것이다.
이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의회 차원의 (가칭)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구성과 관련, 모든 준비를 단계별로 계획하고 있음을 밝힌다.
(가칭)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에서는 민선7기 경기도의 일자리 정책과 발맞추어 공공 및 공익적 민간일자리, 미래일자리, 미스매치 일자리, 공공인프라 일자리, 도시재정비 일자리 등 각 분야별로 현장과 소통하게 된다.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도에 전달하고, 도 정책 추진방향을 조율하는 조타수 역할을 맡을 것이다.
특별위원회는 각 분야별 전문성, 상임위별,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도의원들과 경제실, 일자리정책과 등 일자리문제와 관련된 도청 공직자 및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민간위원들로 구성해 운영해 나갈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를 만들기 위한 선제 작업으로 「일자리 특위」구성추진을 위한 특위조례 발의를 계획 중이며, 19년도 상반기 내 특위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관련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모든 도민들이 일자리 걱정 없는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기도 일자리 확대를 위해 무한한 관심과 열정을 쏟을 것임을 밝히는 바이다.
2019. 2. 1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저작권자 ⓒ s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