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평화봉사단’ 발대식 진행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2/01 [12:44]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평화봉사단’ 발대식 진행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2/01 [12:44]

 

▲     © 성남연합신문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12019년도 평화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평화봉사단은 6개의 봉사단(인형극봉사단, 벽화봉사단, 수정실버방송반, 실버헬퍼봉사단, 수정실버강사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수정문화공연단 하모니카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평화봉사단 선서, 봉사단 소개, 소양교육으로 진행됐다. “록펠러의 삶이라는 주제로 나눔과 봉사에 대한 삶에 대한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44명의 평화봉사단원이 발대식에 참석하였으며, OO봉사자는 발대식에 늦을까봐 잠도 제대로 못잤어라는 설레임을 표현하셨으며, OO봉사자는 몸은 힘들지만,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행복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평화봉사단은 성남시 유아보육기관 아동 초대인형극, 노후화된 담벼락 벽화 활동, 지역사회 내 공연 등을 통하여, 95만명 시민이 거주하는 성남시에 시니어 전문 봉사단 활동으로 노인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