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경로당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경로당 어르신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10/30 [18:01]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유규영)에서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111일부터 118일까지 관내 경로당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경로당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은 올 겨울 한파에 대비하여 시설물의 동파 및 보일러 이상 유확인과 가스 및 전기시설, 화재예방시설 등을 점검하고 교육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점검대상은 총 213개소로 주택지 경로당 27개소는 구에서 직접 순회 점검 실시하며, 186개소 공동주택 경로당은 시설관리 주체인 각 관리사무소에서 자체 점검을 실시한다.

 

최재옥 사회복지과장은 일찍 찾아온 추위로 인해 지난 10월부터 관내 경로당의 보일러 가동 상태 등 난방시설 사전 점검을 이어왔으며, 노후로 작동이 원활하지 않은 보일러는 신속하게 수리 및 교체를 실시하고, 누수 등 노후 시설물 보수 공사도 실시할 예정으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보내시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동절기 경로당 시설 안전점검에 적극적인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