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기한 청소년 노동인권!”

성남시청소년재단「제1회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개최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09/12 [21:27]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는 오는 914() 14:00~17:30, 성남 여수지구 시청공원에1회 청소년노동인권박람회 알쓸신동(알아두면 쓸 데 있는 신기한 청소년 노동인권)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성남시 내 특성화고등학교 청소년 약 800명이 참가하며 올바른 노동의 과정을 알게 하는 알바의 정석, 청소년노동인권을 주제의 교육·상담 제공, 고졸채용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지원, 스스로의 좋은 노동을 그릴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역량강화로 총 4가지 주제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     © 성남연합신문



특히 스타벅스코리아, CU(BGF리테일), NHN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하여 청소년들을 위해 아르바이트 전()과정 체험을 통해 정보의 부재로 인해 부당한 처우를 예방하고자 알바의 정석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박람회의 의미를 더하고자 가상화폐인 을 버는 구역(make zone)과 쓰는 구역(spend zone)을 구성, 청소년들이 노동인권 교육 및 상담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원활한 행사운영을 위해 함께해 줄 청소년 STAFF들을 고용, 근로계약과 최저시급을 보장해 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청소년노동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재단과 협약을 맺은 알바천국, 청소년근로권익센터, 법무법인(유한)태평양, 재단법인동천 등 총34개의 기관 및 단체와 함께할 예정이다.

 

2017년부터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시작한 청소년노동인권보호 및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박람회 주제로는 전국 최초로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 함께하는 기관 및 단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정책지원팀(031-729-9043)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참고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