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

김현삼 의원,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 가져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8/08/09 [07:52]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

김현삼 의원,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 가져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08/09 [07:52]

 

▲ 안산보도자료 사진     © 성남연합신문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김현삼 도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7)8()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연합회 강원미 회장,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김보옥 가정분과장 등과 함께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가정어린이집의 보육정책 및 처우개선과 관련하여 보육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이 있다.

 

강원미 회장은 현재 가정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이 어려운 환경인데, 국공립 전환 소규모 영아전문 어린이집을 확충하여 영아와 유아 공보육의 형평성에 맞게 영아의 전문보육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187월부터 시행되는 노동법 중 보육교직원의 8시간 근로와 1시간의 휴게시간 보장 의무화 법안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현장에서 안전한 보육환경을 유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보육교직원 휴게시간 준수를 위해 비담임 교사를 배치하여 보육공백을 메꿀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현삼 도의원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니 현장의 어려움이 더욱 느껴졌다.“ 면서 경기도 가정어린이집 보육여건의 제도적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