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성남 도시정보통합센터”견학 후 초선의원들과 간담회 가져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8/08/03 [17:08]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과 제8대 초선의원 20명은 83일 성남시청 8층에 위치한 도시정보통합센터(시 도시정보과)의 첨단시설을 견학하고 공무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초선의원 중심으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성남 알기의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시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첨단 기능을 갖춘 도시통합운영센터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 시민으로서 자랑스럽고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     © 성남연합신문



이어 박문석 의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고 생활 전반에 걸쳐 시민의 눈이자 손과 발이 되어주는 최고의 첨단도시 성남으로 거듭나 주길 바라며, 100만 성남시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시의회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도시통합운영센터 견학 후, 5선 의원인 박문석 의장은 초선의원들의 멘토로서 간담회를 통해 올바른 의회운영과 품격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다가오는 8. 13일에는 제8대 전반기 개원에 따른 의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여 차질 없는 의정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성남 도시통합운영센터는 환경, 안전, 시설물관리에 관한 재난종합상황실과 CCTV상황실과 연계해 각 정보를 관측 관리할 수 있는 U-CITY 종합상황실 그리고 교통, 지리정보, 기상, 환경 정보 등이 하나의 상황판에 통합적으로 보이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이 실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