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평양 재공연 염원 담아 ‘가극 금강 낭독 공연’

성남아트센터서 6월 22~23일 개최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6/18 [06:45]

성남시 평양 재공연 염원 담아 ‘가극 금강 낭독 공연’

성남아트센터서 6월 22~23일 개최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6/18 [06:45]

 

▲     © 성남연합신문


동학농민혁명을 배경으로 한 가극 금강의 북한 평양 공연 재추진을 염원하는 공연이 성남에 마련된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622일 오후 630, 623일 오후 3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2019. 가극 금강 낭독 공연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평양 공연 성사를 위한 염원을 담아 완성도 있는 공연을 준비하려고 성남시, 통일맞이, 성남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리허설 성격의 금강공연이다.

 

금강은 오페라 연출가 고 문호근 씨가 신동엽 시인의 동명 서사시를 바탕으로 서양 오페라와 뮤지컬에 우리 창극을 접목해 만든 가극이다.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희망, 사랑을 담아냈다.

 

1994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초연됐고, 2005년 평양 봉화예술극장에서 남측 완성극으로는 최초로 공연됐다.

 

2016~2017년에는 뮤지컬로 각색돼 금강 1894’라는 타이틀로 성남아트센터 무대에 올랐다.

 

통일맞이 측은 지난 4월 평양 공연을 타진했지만, 잠정 연기된 상태다.

 

이번에 성남아트센터 무대에 오르는 가극 금강 낭독 공연은 배우 최우혁, 임소하, 조정근 등이 출연한다. 의상, 노래, 대사만으로 작품을 축약해 전달한.

 

성남시와 )통일맞이는 공연 첫날 오프닝 세리머니를 마련해 외빈들의 축사, 평양 재공연 기원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     © 성남연합신문



이 자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연철 통일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황인성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추미애·김태년·김병관·김병욱 국회의원이 참석한다.

 

안병욱 한국학중앙연구원장, 최미리 가천대 부총장, 이일영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상임공동대표, 김미정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이사장, 조현주 평화통일비전 사회적대화 전국시민회의 공동대표, 박종철 경상대 교수 등도 참여해 자리를 빛낸다.

 

‘2019. 가극 금강 낭독 공연은 남북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한 공익적 성격의 공연으로 추진돼 관람료는 전석 1000원으로 책정했다.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