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겸 부지사, 구리 전통시장 방문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시장 만들어야”

김희겸 행정1부지사, 14일 오후 구리전통시장 방문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6/14 [17:19]

김희겸 부지사, 구리 전통시장 방문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시장 만들어야”

김희겸 행정1부지사, 14일 오후 구리전통시장 방문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6/14 [17:19]

 

▲     ©성남연합신문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시가 14일 오후 구리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승남 구리시장, 박신환 경제노동실장, 이충환 경기도 상인연합회장, 조종덕 구리시장 상인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     © 성남연합신문

 

이날 김희겸 부지사는 구리시 지역화폐 구리사랑카드로 직접 구리전통시장의 물품을 구매하며 지역화폐 이용실태와 장바구니 물가를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상인들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갖고,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김희겸 부지사는 이 자리를 통해 경기도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실제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     ©성남연합신문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지원사업은 보건위생 강화·친절도 제고·마케팅·미세먼지 저감 등 대형마트 못지않은 깨끗한 전통시장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지원, 매출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도는 올해 총 40여개소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 구리시장 등을 우선 시범사업장으로 선정해 보완 및 발전사항을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깨끗하고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 지원사업(1추경, 25억반영)붙임자료참조 

 

- 경기도형 클린선진화를 위해 보건위생, 미세먼지, 마케팅 및 친절위생 교육등 전통시장별 수요에 맞는 통합 지원 정책 시행(경기도형 클린 선진화 우수시장 모델 발굴을 위해 구리시 시범사업장 선정 추진예정)

 

김 부지사는 이날 상인들에게 이 사업의 일환으로 상인들에게 보급될 위생 유니폼의 시제품을 소개하고,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겸 부지사는 이제, 소비자는 전통시장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갖춘 종합문화의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현재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대형마트에 뒤지지 않는 명품 경기도 전통시장이 되도록 도는 언제나 상인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 전통시장은 구리·남양주를 아우르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 있으며, 신선식품, 패션, 잡화, 음식점, 먹거리 등 다양한 업종이 영업 중이다. 특히 맛집들이 밀집한 곱창특화거리로 매우 유명하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19 상권르네상스 프로젝트에 선정되어구리전통시장과 주변상권 전반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차빌딩 건립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