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연장에 대한, 특별대책 마련 촉구”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6/04 [22:22]

“공기연장에 대한, 특별대책 마련 촉구”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6/04 [22:22]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준배 의원(이매,삼평동)은 공기연장이 되고 있는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특별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     © 성남연합신문

 

이준배 의원은 제245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정상적으로 계약이행을 했다면 올 해 9월에는 준공을 해야 하는데, 현재 공정율이 38%에 불과하다.”고 지적하고, 논쟁이 되고 있는 파형강판 공법에 대해서는 “()대한토목학회, ()한국신소재구조학회 등 여러 전문기관에서 안전성 검증을 재확인 했던 사안이다. 시공사만 인정하지 않고, 설계변경을 요구하는 하면서 공기를 지연시키는 행위는 부당하다라고 비판하며 법적 소송 등 강력히 대응해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또한 이준배 의원은 은수미 시장의 주요 공약인 본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정상화를 위한 특별대책기구설치를 제안 하고, “성남시와 시의회, 지역주민과 전문가가 참여하여 투명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발언했다.

 

▲     © 성남연합신문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는 총 사업비 1800억원의 예산이 들어가는 대규모 사업으로, 지난 민선4(이대엽 시장)에서 타당성용역 준공을 시작으로, 민선6(이재명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였고, 민선7(은수미 시장)까지 이어온 중점사업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