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초등 1·2학년 교과 ‘안전한 생활’ 체험캠프 운영

72개교 찾아가 화재·지진·교통 분야 등 실전 수업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5/10 [07:10]

성남시 초등 1·2학년 교과 ‘안전한 생활’ 체험캠프 운영

72개교 찾아가 화재·지진·교통 분야 등 실전 수업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5/10 [07:10]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성남형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목인 안전한 생활실전 수업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1021일까지 지역 내 72개교(1·2학년·600학급·16892)를 찾아가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를 운영한다.

 

생활·교통·신변·재난 등 7개 영역으로 구성된 교과 내용과 연계한 3개 분야, 6개 유형의 실습수업이 이뤄진다.

 

▲     © 성남연합신문



지진 발생 때 대처 훈련, 화재 때 미로 탈출, 소화기 분사, 구명조끼 착용,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등 재난 상황 때 행동 요령을 몸으로 익히게 된다.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안전벨트 착용법 등 교통안전 체험 교육도 진행한다.

 

실전 수업 땐 재난 상황을 가정한 체험장이 각 학교 강당·다목적실·운동장 등에 차려지고, 모형 횡단보도·지진 방석 등 안전 교구가 동원된다.

 

성남시가 위탁을 맡긴 전문 강사(9)가 반별로 재난 대응 체험을 돕는다.

 

▲     © 성남연합신문



머리로 익히는 교실 수업에 몸으로 체득하는 실전 교육을 더 해 재난 때 대응력과 안전의식을 높인다.

 

이 외에도 성남시는 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 3000명을 대상으로 매년 6회의 어린이 생활안전 뮤지컬공연, 단체 또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안전 교실’, 5세 이상 시민 대상 민방위 생활안전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