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짓말 꽃길을 거닐다!’

「제5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개최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5/09 [18:45]

‘양짓말 꽃길을 거닐다!’

「제5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개최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5/09 [18:45]

 

▲     © 성남연합신문


5회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행사가 511일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걷고싶은거리및 을지대학교 정문 일대에서 지역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다.

 

해찬양짓말 등 6개 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예술의 꽃길(거닐다!), 체험의 꽃길(만들다!), 장터의 꽃길(나누다!), 나눔의 꽃길(펼치다!), 풍경의 꽃길(그리다!) 5개의 테마로 구성 운영된다.

 

예술의 꽃길에서는 가수 및 찬조공연이, 체험의 꽃길에서는 나는야 도시어부을 포함하여 23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장터의 꽃길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어머니자율방범대, 파리바게트에서 5개 장터를 운영하며, 나눔의 꽃길에서는 각 기관에서 모집한 18개 장터가 운영되고, 풍경의 꽃길에서는 성남시 옛사진전시 등 주민들에게 꽃길을 거닐며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양지동 10개 유관단체에서는 50여명의 회원들이 안전관리 지킴이로 행사에적극 동참하여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질 계획이다.

 

▲     © 성남연합신문

 

2015년 소규모의 해찬양짓말 행복나눔장터에서 출발한 이번 행사는 어느덧5회째를 맞이하며, 1,000여명이 참여하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양지동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양지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해찬양짓말 거리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주민 간 화합과 우정을 돈독히 하고, 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인 시정의 주인으로서 서로 소통하여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