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소망재활원 26일‘아기자기 플리마켓, 나눔장터

우리동네 영화관‘달빛극장’상영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4/25 [16:47]

성남시 소망재활원 26일‘아기자기 플리마켓, 나눔장터

우리동네 영화관‘달빛극장’상영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4/25 [16:47]

 

사회복지법인 양친사회복지회 소망재활원에서는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들의 인권보장 및 권익향상을 위한 사회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 중심의 인권 옹호활동JIM(Just I am Me)’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주체적인 역할을 실천하는 활동가로서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고 서로 옹호하는 사회적 관계를 형성해 나감으로써 지역사회 인식의 변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아울러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복지시설에 대한 가치와 이해를 돕고, 더불어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플리마켓달빛극장을 다가오는 426() 14:00부터 21:30까지 소망재활원 잔디밭에서 진행한다.

 

플리마켓은 나눔이 가능한 판매 물품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자리 배치를 하여, 자율적으로 판매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우리 동네 영화관 달빛극장은 소망재활원 앞 잔디밭에서 다양한 간식함께 최신 영화를 상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본 기관 이용인의 생활공간에서 지역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향후 발달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복지시설의 가치에 대해 인식개선을 돕는 계기가 될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