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19일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찾아 직접 시연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4/19 [18:13]

은수미 시장, 19일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가맹점 찾아 직접 시연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4/19 [18:13]

 

- 성남시, 전국 최초 지류카드형모바일 3종 상품권 발행 -

- 은수미 시장, 떡집카페서 결제하고 현장 반응 살펴 -

 

 

▲     © 성남연합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19100억원 규모의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발행을 시작했다. 지난 221일 시범 도입 이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 것이다.

 

▲     © 성남연합신문

 

지역화폐를 지류, 카드형, 모바일 3종으로 발행하는 것은 성남시가 전국처음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오후 중원구 여수동 가맹점 2곳을 찾아 구매품을 직접 모바일로 결제하는 시연행사를 했다.

 

▲     ©성남연합신문

 

먼저 한 떡집을 방문해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떡값을 결제했다. 가맹점주에게 새로운 모바일 결제시스템 도입에 관한 의견을 묻고 현장 반응을 살폈다.

 

▲     © 성남연합신문

 

이어 카페에서 성남사랑상품권 마케터 5명과 차담을 했다. 이날 주문한 찻값 역시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했다.

 

▲     © 성남연합신문

 

앞선 2월부터 현장에서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가맹 등록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마케터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은 시장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재해보니 쉽고 속도도 빠르다면서 현재 3000여 곳의 점포가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는데 올 연말까지 대폭 늘려 선순환 효과를 가진 지역화폐 정책이 잘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도입으로 소비자들은 은행방문 필요 없이 6%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가맹업소는 QR 코드 결제 방식을 통해 결재금액을 본인이 연결한 계좌로 바로 입금 받게 돼 시간과 경제적으로 이득을 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