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2019 ‘밖으로 나온 도서관’ 축제 성료

제18회 가족백일장 대회 및 제17회 독후감상화 대회

성남연합신문 | 기사입력 2019/04/12 [15:41]

성남도시개발공사, 2019 ‘밖으로 나온 도서관’ 축제 성료

제18회 가족백일장 대회 및 제17회 독후감상화 대회

성남연합신문 | 입력 : 2019/04/12 [15:41]

 

▲     © 성남연합신문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수정중원도서관이 공동 주관한 2019 밖으로 나온 도서관축제가 지난 6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밖으로 나온 도서관축제는 매년 4월 도서관주간을 기념해 개최하는 제18회 수정도서관의 가족백일장 및 제17회 중원도서관의 독후감상화 대회와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독후활동과 체험 및 공연, 전시 등이 한데 어우러진 행사이다.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독후감상화대회의 경우는 5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생까지 성남시민(위례동 주민 포함)을 대상으로 지정된 책을 읽고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가족백일장대회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운문 또는 산문 부문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구촌 문화산책과 전래놀이, 빅북전시 및 책 퍼즐 체험, 책 버스, 버블 매직쇼 등 풍성한 부대 행사와 함께 했다.

 

명실상부한 성남시의 지역문화축제로 자리잡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약 1,000여명의 시민이 독서여가와 아울러 마음껏 뛰어노는 밖으로 나온 도서관을 만났으리라 기대한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이번 행사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하는 시민 대상 독서문화 축제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가치를 재조명하며 나아가 많은 사람들에게 독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